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요요현상의 원인 알아보기

다이어트 직후 나타날수 있는 요요현상의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사람들은 아름다운 몸매와 건강을 중요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웰빙시대라고도 하지요.

 

누구나 다이어트에 항상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필자 또한 항상 다이어트를 생각하고 있는데, 생각만큼 잘되지는 않더군요.

 

3개월전 수영을 다니면서 약 7kg 가량을 감량 하였습니다.

 

 

하지만 회사일이 바빠서 수영을 못다니게 되었죠.

 

그러다보니 다시 한달만에 다시 7kg가 찌게 되는 신기한 현상을 보았습니다.

 

이 현상이 바로 요요현상이였습니다.

 

 

아직 저도 이해가 잘 되지가 않았는데요.

 

그럼 요요현상의 원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 봅시다.

 

1. 꾸준한 운동과 식습관 개선이 아닌 초저열량 식사요법, 단일식품, 나쁜 식습관등이 원인으로 나중에 다이어트 의지가 느슨해져서 체중이 늘어나는 경우

 

2. 일정기간 동안 단식을 하여, 체내 근육량이 감소 및 기초대사량 저하로 인한여 다이어트가 끝난 직후 체중이 불어나는 경우

 

3. 음식량이 줄어들고 활동량이 많아지면 우리몸속에 자연스럽게 섭취한 칼로리가 지방으로 저장하고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저는 3번이 해당 하겠네요.

 

 

 

다이어트할때에 너무 굶는다고 좋은것은 아닌가 봅니다.

 

저도 다음에 운동을 할때에는 꼭 삼시세끼 챙겨먹고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해야겠다는 생각이드네요.

 

이상 요요현상의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